전통 타이마사지란?
안녕하세요. 탑앤타이 입니다. 오늘 저희 알려드릴 정보는 전통 타이 마사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려고 합니다. 전통 타이 마사지는 어떻게 탄생을 하였고 어디에 효능이 탁월하며 효과는 또 어떻고 언제 받아야 알 맞는지에 대해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시고 효능과 효과에 언제 받으면 제일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정보를 습득 하신 후에 홈타이를 이용해주시면 더욱 보람있는 시간이 되실거 같습니다.

전통 타이마사지의 탄생
타이관리는 마사지 중에서도 굉장히 오랫동안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마사지 이며 가장 역사가 긴 마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전통 타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는데요. 이런 타이 관리가 생기게 된 것은 한 의사에 의해서 탄생을 하게 되었으며 탄생을 하게 된지는 지금으로부터 약 2500년 전이라고 할 수 있고 놀랍게도 타이 마사지라고 해서 태국인에 의해서 탄생 한 줄 만 알았던 타이 마사지는 현지인에서 만들어진것이 아니라 타국에서 온 한 의사로 부터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국인인 인도의 한 의사가 태국으로 넘어와서 전파한 것이 바로 전통 타이 마사지 입니다. 타이 마사지는 근육통증에 대해서도 굉장히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탄생의 목적은 근육통 개선이 아닌 진짜 건강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근육통 개선 보다는 신체적를 개선하는데에 아주 탁월한 마사지 기법이며 신기하게도 다른 마사지 기법과 다르게 타이마사지는 태국 본토 지역에 따라 마사지를 하는 방식이 조금 씩 다르다고 알려져 있다. 전통이라는 단어가 붙게 된 것은 기존에는 왕족 또는 승려들과 같은 고위 신분들을 위해 만들어 졌기 때문에 전통이라 단어가 붙고 현재는 굉장히 보편화 되어서 타이 마사지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이다.
타이마사지의 방법
오랜 시간 동안 보존 되었고 방식이 많이 발전이 된 타이마사지는 오일과 함께 하는 부드러운 마사지라고 하기 보다는 관절을 이용하여서 혈을 눌러 강한 압으로 정체 되어 있던 혈을 풀어줌으로써 효과와 효능을 맛 볼 수 있는 지압 마사지라고 보면 된다. 혈과 함께근율을 풀어주고 마지막으로는 스트레칭을 통하여 뻣뻣한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 긴장을 풀어주는 마사지가 바로 타이 마사지라고 할 수 있다.
원래는 건식으로만 진행되었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현재는 오일마사지도 함께 타이마사지 종류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지만 되게 오일 마사지 보다는 국내에서 선호하는 마사지는 타이 (건식) 을 조금 더 많이 선호 하는거 같다. 그 이유는 현대인들은 앉아있는 시간이 많이 있고 직접적인 뭉쳐져있는 근육을 풀지 않으면 마사지를 받은거 같지 않다는 느낌들이 많기 때문이며 타이마사지 보다는 스포츠 마사지에 길들어져 있어서 그런지 오일을 사용하는 부드러운 마사지 보다는 뭉쳐있는 곳을 직접 풀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인거 같다.
현지에서 직접 관리를해주는 관리사들에 말을 들어보면 한국사람들이 유독 강한 압의 마사지를 좋아하고 대부분의 강한 압을 좋아하는건 아시아 권의 사람들이라고도 많이 말을 한다. 이렇게 타이마사지는 팔꿈치 또는 손가락 등을 이용해서 뭉친 혈자리를 눌러주는 형식의 마사지 이기 때문에 바로 바로 시원 할 수 도 있지만 되게 받은 후에 굉장히 시원함을 느낀다.

타이마사지의 효과와 효능
국내에서는 길거리에 조금만 돌아다녀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타이마사지의 효과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기본적으로 타이마사지의 효과는 혈 자리를 눌러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킨다고 할 수 있다. 혈액 순환이 잘 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한 예로 들면 각종 질병 무서운 암 등의 질별이 생기는 문제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서 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게금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 뿐만 아니라 근육통에도 굉장히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 이 또한 어떻게 보면 혈액 순환과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피가 흐르면서 근육통이 생긴 근육들을 더욱 빠르게 회복 시키기 때문이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금 유지하면서 노폐물 배출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마사지이기 때문에 건강에 굉장히 타 마사지들보다 효과가 훨씬 좋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받을 수 있는게 큰 장점이지만 이러한 타이마사지도 조심해야 할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근육통과 혈액순환 개선을 첫 번째 목표로 만들어진 의술이기 때문에 관절과 디스크 같은 강한 압력을 받으면 안되는 신체부위에는 정말 좋지 않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즉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나 허리디스크가 있는 분들 또는 연세가 있으셔서 관절이 좋지 않는 분들은 강한 압이 있는 건식 마사지보다는 조금 더 부드럽고 압이 있는 습식 마사지를 받는 것을 추천드린다. 마사지도 아프다고 해서 무작정 받는다고 몸에 더 좋은 것이 아니고 오히려 독이 될 수 도 있기에 자신의 증상과 몸 상태에 따라서 종류에 맞는 알맞은 마사지 기법을 찾아서 받아야 뛰어난 효과가 있다. 위의 증상이 없으신 분들은 방문이 어려운 요즘같은 시대에 홈타이를 권하는 바이다. 아래의 버튼을 눌러서 홈타이는 무엇이고 어떻게 받을 수 있는를 확인 해보자.